여가 리뷰

서울 종로 투어코스 추천, 창덕궁-아라리오뮤지엄-한옥카페 프릳츠 (+주차팁)

리코리 2022. 12. 25. 14:14
반응형


평일 휴가를 맞이해 서울 구경을 나섰습니다. 한국의 멋이 가득한 종로로 향했습니다. 
서울 구경은 역시나 여유로운 평일 낮이죠~

이날의 코스는 창덕궁 한바퀴 돌고, 그 옆에 건축물이 멋진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 관람, 아라리오 뮤지엄 1층에 위치한 한옥카페 프릳츠 원서점 방문입니다.

 

창덕궁과 아라리오뮤지엄 구경시 주차팁 


주차는 원서공원앞 노상공영주차장에 했습니다.

원서공원앞노상주차장은 지도처럼 창덕궁과 아라리오뮤지엄인스페이스 사이에 위치해있어서 저희에게 딱이었어요. 가격은 시간당 6천원이고, 7시 이후에는 영업종료라 무료에요.

 

창덕궁 관람(무료 해설)


궁 중에서도 아름답다고 알려진 창덕궁과 창덕궁 후원을 관람했습니다.

창덕궁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니 무료 해설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열심히 쫓아다니며 재미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언제 창덕궁이 만들어졌는지, 어떤 왕이 많이 사용을 했는지, 재건은 왜, 언제 하게 됐는지 등 창덕궁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푸르른 풀밭과 멋스러운 구름, 고풍스러운 창덕궁 후원이 어우러져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한옥카페 프릳츠 

창덕궁을 한바퀴 둘러보고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 1층에 위치한 프릳츠 원서점을 방문했어요.

뮤지엄 건물과 어우러진 프릳츠 카페의 한옥 외관이 참 멋있었습니다.

이날 비가 와서 야외 좌석에는 앉지 못했어요. 야외에는 세월이 느껴지는 탑이 있어요.

저희는 아이스 카페라떼 한잔과 오미자차, 산딸기 도너츠를 하나 시켰어요. 커피도 맛있디만 오미자차도 정말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관람

음료를 다 마시고, 아라리오뮤지엄에 입장했어요.

아라리오뮤지엄 서울 홈페이지 링크>
http://www.arariomuseum.org/m/page/EXHIBITION_inSPACE.php

저는 고 김수근 건축가의 건축물들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이곳 아라리오뮤지엄도 김수근 건축가의 작품이에요. 공간옥으로 건축사 사무실로 쓰이다가 지금은 뮤지엄으로 사용되고 있죠.

외관은 기와 느낌의 전돌로 축조되었고, 담쟁이 넝쿨이 멋스럽게 덮여있어요. 그리고 내부가 정말 특이한데요.

층고가 낮은 많은 층들이 있고, 계단은 마치 종탑을 올라가듯 둥글고 좁게 이어져있어요. 건물 자체가 크지 않아도 많은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이유였던 것 같아요. 작품들을 구경하다 길을 잃는 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조금 복잡하긴 합니다.ㅎㅎ 작품도 작품이지만, 공간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백남준 미디어 전시가 있었어요. 귀여운 미디어 버스 작품 옆으로 창밖으로 보여지는 풍경이 멋지네요.

이외에도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의 그림과 설치 미술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영상 작품들 중에 인상 깊은 작품들이 꽤 많았어요.

건너편에는 아라리오뮤지엄 신사옥이 보입니다. 이곳에는 분위기 좋고 뷰 좋은 레스토랑이 있다고 해요. 다음번엔 이곳도 꼭 가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