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리뷰

상상체험 키즈월드, 내부 음식 종류 및 킨텍스 내 카페 식당 정리(+피키포키 영상,주차팁,주말 웨이팅)

리코리 2023. 2. 7. 12:23
반응형


지난 주말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열린 '상상체험 키즈월드'에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3시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오후권을 구매해 마감시간 오후 6시까지 놀다왔어요.

'상상체험 키즈월드'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 중인데, 제2전시장이 10A홀 2층이에요.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하셔서 10A홀 근처에 주차하신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전시장 주변에는 편의점, 카페, 식당 등이 있는데요, 주변 지도를 첨부하도록 할게요.


보시면 1층에는 명동칼국수, 서민밥상, 나주곰탕, 롯데리아, 도시락집 등 식당이 있고 던킨, 뚜레쥬르, 망고식스 등 카페도 많이 있어요. 2층에는 편의점만 있고요.

상상체험 키즈월드 가시기 전에 배를 채우고 가실 곳이 꽤 많아요. 끝나고 드셔도 되고요. 내부에도 분식 등 먹거리가 많더라구요.(메뉴 종류는 잠시 후에)


우선 2층에 올라오셔서 이곳 티켓부스에 줄을 서야해요. 온라인으로 미리 티켓을 끊으신 분들도 종이 티켓으로 확인 발급 받으셔야해요.

내부에 들어가니 정말 넓고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저희는 일요일 오후 3시에 갔는데, 아마 토요일이나 일요일 더 이른 시간엔 더 많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들어가서 이곳 좌측이 입장권만 끊으면 놀 수 있는 곳이구요.

이곳 우측은 레이싱, 썰매 등이 있는 곳인데 7천원 추가 입장권을 끊어야 들어갈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추가티켓은 따로 끊지 않았어요. 그래도 탈 수 있는 놀이기구 종류가 다양하고 좋더라구요.

다양한 모양의 에어바운스가 4,5개 정도 있었고, 대기 없이 놀 수 있었어요.

또, 회전그네와 회전컵, 미니기차, 우주전투기, UFO와 같은 움직이는 놀이기구가 있어요. 회전그네와 미니기타는 대기 시간 5-10분 정도로 짧았고, 우주전투기와 UFO는 조금더 기다려야했어요.


그외에도 장난감 물고기 낚시터, 수중체험, 미니레이싱카 등도 있어요. 이런 종류들은 대기시간이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았어요.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인간 인형뽑기 기계 피키포키였는데요. 웨이팅 시간이 약 1시간이었습니다. 추가요금 1만2천원을 카드 결제나 계좌이체를 해야해요. 대신 장난감을 무료로 하나씩 줍니다. 아이들이 못집더라도 무조건 집을 수 있게 해줘요.ㅎㅎ


저희 아이 영상 첨부해요. 실수로 떨어뜨려도 다시 올려주죠. ㅎㅎ

놀이기구를 타지 않는 아이들이나 어린 유아들을 위한 모래사장이나, 낚시체험, 블럭 만들기 등도 있어요.

내부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음료도 팔았는데요. 메뉴판을 첨부할게요. 저는 특히 회오리감자가 맛있더라구요.

음료는 커피, 에이드, 슬러시 등이 있고 음식은 각종 볶음밥, 떡볶이, 핫도그 종류들이 있어요. 라면 끓여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외부 음식을 딱히 확인한다거나, 제한하는 것은 없었는데요. 외부에 '배달 음식 불가'라는 안내는 적혀있었어요.

주말에 인파가 많긴 하지만, 워낙 넓어서 통행에 불편함이 있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돗자리를 펼 자리도 워낙 많아서 돗자리를 펼 곳 없을 정도는 아니었구요.

놀이기구들 웨이팅은 일요일 오후 기준, 인간인형뽑기 피키포기나 낚시놀이 등 인기 있는 기구는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에어바운스들은 바로 입장 가능하구요.

놀이기구들이 대부분 5시 반 마감이어서 그 전에는 미리 줄을 서야합니다.

사실 저희는 체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 3시간도 힘들고, 아이도 딱 알맞게 놀았는데요. 체력이 좋은 아이들은 3시 입장권은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다 놀고 난 이후에는 퇴장 하면서 주차 할인권 50%를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