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리뷰

애플사이다비니거, 녹차꿀차, 콤부차, 여우차, 슬림녹차카테킨 1달 이상 복용 후기 / 다이어트 보조 음료 효과 비교(내돈내산)

리코리 2022. 12. 22. 11:33
반응형



아이를 출산하고 체중을 빼는 것이 예전 같지가 않더라구요. 운동만으로는 영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다이어트 보조제들을 많이 알아봤는데요.

저는 알약이나 한약 같은 다이어트 약은 부작용이 무서워서 조금은 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차 종류로 주로 복용해봤어요.

제 몸이 은근 부실해서 과하게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항상 부작용이 왔었거든요. 예를 들어 할리웃 48시간 디톡스 주스만 마시면서 절식하다가 기절할 뻔하고, 16시간 금식하는 간헐적 단식도 해봤는데 위염이 생기더라구요. 운동도 조금 과하게 하면 허벅지 근육에 종기가 생긴다든지, 족막근저염이 온다든지… 정말 부실하죠?ㅠㅠ

이래저래 아프다보니 건강 염려증이 생겨서 정말 보조 역할 정도만 해줄 수 있는 제품들을 위주로 먹어요. 그만큼 효과는 크지 않지만, 그래도 맛이라던지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등 지금부터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1. 애플사이다비니거 - 5점 만점에 4.5점


이 제품은 제가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 알게 된 제품이에요. 주로 해외 제품 위주로 먹어봤는데, 다 냄새는 독해요...ㅎㅎ 해외 제품을 먹은 이유는 초모! 초모가 꼭 들어있어야하는데(영어로 mother이라고 표기가 되더라구요?) 국산에서 찾다보면 그냥 사과식초이거나 조금 다른 종류의 제품들이 검색이 돼서 신뢰가 덜 가더라구요.

저는 애플사이다비니거만 따로 먹을 순 없어요. 맛도 넘 강하고, 아무래도 강한 산성이라 속도 쓰릴 것 같구요.
그래서 저는 늘 식사를 한 뒤에 탄산수에 조금 섞어 마십니다. 여기서 꿀팁! 콤부차도 같이 넣어마시면 진짜 세상 맛나요....! 속세의 맛!!
하지만 그만큼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될 것 같은 맛..ㅎㅎ

애플사이다비니거는 항산화 폴리페놀 성분, 초모를 통해 발생되는 유기산 등 건강에도 좋다고 잘 알려져 있어요. 특히 이 유기산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를 돕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도 뛰어나 변비 예방에도 좋고 여러모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요 제품은 제가 제일 믿고 꾸준히 마시는 제품이에요. 효과가 눈에 막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밥 먹은 후에 마시면 소화도 잘 되는 듯 싶고, 탄산수와 같이 먹으면 시원하니 맛도 있어서, 다른 디저트가 땡기지 않아요. 이런면에서 확실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양도 물이나 탄산수에 조금씩 타먹으면 한달 정도는 충분히 먹는 것 같아요. 그만큼 가격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죠.
애플사이다비니거 강추합니다!


2. 녹차꿀차 - 5점 만점에 3점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통해 구매하게 된 녹차꿀차입니다.

한 티비 프로그램에서 아이돌 물이라고, 아침에 붓기 빼는데 탁월하다며 녹차+꿀+비타민C 를 섞어 마시라고 하더라구요.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중성지방을 줄이는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이미 많이 알려져있죠. 이런 녹차의 다이어트 성분을 비타민 C와 약간의 당(꿀)이 몸에 흡수율을 높이고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고 해요.

저는 이런 사실을 알고 난 뒤 원래는 혼자 녹차꿀차를 만들어 먹었었어요. ㅎㅎ 녹차티백에 꿀 조금, 레몬즙 조금.
근데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먹기가 쉽지가 안더라구요. 저는 출근도 하다보니 사무실에서는 더욱 그렇게 먹기 힘들구요.

그래서 이 제품을 알게 되고 바로 사봤는데요.
맛도 꽤 맛있고, 성분도 좋고, 간편해서 아침마다 따뜻한 물에 한잔에 타서 마시기 넘 좋더라구요.

그럼에도 이 녹차꿀차가 3점 밖에 안된는 이유는 바로 가격!!!

가격이 좀 사악해요. 한포에 들어있는 양도 정말 적거든요. 이 가격이면 다시 그냥 내가 만들어 먹을까??!?!도 싶지만, 이 편리함은 정말... 놓치기 어렵네요.ㅎㅎ


3. 콤부차 - 5점 만점에 3.5점


콤부차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맛있다는 것!!
콤부차는 웬만한 브랜드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올리브영이나 온라인에서도 흔히 파는 티젠 콤부차도 종류별로 다 맛있더라구요. 가장 무난하고 제 입맛에 맞는 맛은 레몬맛이에요.

개인적으로는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파는 에이드들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달달함은 비슷한데, 콤부차의 달달함이 좀 덜 자극적이라고 할까요?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려낸 물에 설탕과 스코비라는 효모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인데요. 이 발효과정에서 폴리페놀, 아미노산, 글루쿠론산, 미네랄,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앞에서 애플사이다비니거에서 말씀드렸듯, 유기산!
유기산이 유해균을 억제해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유기산 중에서도 글루쿠론산은 간에서 생긴 독소를 빼는 디톡스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어쩐지 너무 달다는 거죠.
설탕으로 발효를 시켰다고하니, 정말 살이 빠지는 게 맞을까 싶어요. 열량도 한 포당 20-30칼로리 정도로 높지는 않지만, 칼로리가 아예 없는 다른 차들에 비해서는 불안해서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달달한 음료가 땡길 때 대체할 음료로는 단연 최고!!

4. 여우차 - 5점 만점에 3점


SNS에 광고를 많이하고, 가격도 괜찮길래 궁금해서 사본 제품인데요.

아침마다 차를 한잔씩 마실 때 조금 달달한게 땡길 땐 녹차꿀차를, 고소한 게 땡길 땐 여우차를 마십니다. 종종 마시는 돼지감자차보다 향도 더 진하고 구수한 맛이에요.

또 붓기에 좋다는 팥과 호박이 많이 들어있고, 가격도 저렴하니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요?

팥이 찬 성분이라 몸이 찬 사람들한텐 그리 좋지 않다고 해서, 너무 추운 요즘 같은 날씨엔 마시지 않고 있어요. 사실 과다하게 섭취하지만 않는다면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하네요.

5. 슬림녹차카테킨 - 5점 만점에 0.5점


다이어트에 그렇게 좋다는 카테킨의 효과를 보고 싶어서 구매해본 제품이에요. 제가 워낙 녹차라떼도 좋아하거든요. 엄청 기대를 하며 샀는데…!!

이럴수가..ㅠㅠ 제가 먹을 수 있는 맛이 아니에요.
저는 대체당에 좀 민감한 편이거든요. 그래서 제로콜라도 싫어하는데.. 정말 대체당의 향연인 맛이라고나 할까요? 정말 달아요. 근데 제가 소화할 수 없는 달달함이에요. 과연 이걸 먹으면 살이 빠질까 싶은 맛인데 콤부차처럼 맛이 있는 것도 아닌..? 0.5점이라도 준 이유는… 제 입맛이 절대 입맛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제 입맛, 제 상황에 기반한 평가와 효과들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인지 다들 아시죠? 건강하면서 가벼운 식단, 그리고 운동! ㅎㅎ 이 와에도 제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며 산 제품들(효소, 유산균, 단백질 간식 등등)이 있는데요.ㅎㅎ 그건 또 다음번 글에서 정리를 해볼게요!

반응형